기사 메일전송
남유진구미시장,한달여간 지역순방 - 시민과 격의 없는 소통하는 현장행정 펼쳐
  • 기사등록 2015-03-06 19:03:58
기사수정

남유진 구미시장은 2015년 새해를 맞아 최근 한 달여 간에 걸쳐 27개 읍면동을 차례로 순방하며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더 크고 강한 구미도약을 향한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.

지난 1 월 26일 구미시 도 · 농 통합 20주년을 맞아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시정추진을 위해 선산읍 첫 방문, 순방 일정에 들어간 남유진 시장은,지난 3일 도개면을 마지막으로 설 명절 연휴를 제외하고 매일 강행군으로 지역의 민생과 민심을 돌아보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각 지역이 안고 있는 주요 현안과 불편,건의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논의하며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챙겼다.

순방 현장에는, 읍면동단위 기관 · 단체장과 이 · 통장,소상공인,주부,학계,종교계 등이 함께 했으며,구미 시는 실국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과장 등 관련 공무원들이 동석해 참석자들의 건의와 현안에 대해 즉각적인 대책마련에 나섰다.

이번 순방에 총 40건의 지역 별 현안사항과 130여건의 건의 사항을 접수했다.
대부분은 도로와 교통,공원,방범용 CCTV 확충등 생활밀착형 편의 시 설에 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.

건의 사항에 대해서 는 해당부서에서 발빠른 대응으로 현재 신속하게 행정처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,건의 내용 중에는 도로건설,공원조성,도시계획변경 등 장기적 검토가 필요한 사업도 다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순방 중 지역의 현안 논의와 건의 사항에 대한 질의 외 에도 남유진 시장의 지난 시정 성과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있었고 또한 향후 시 정운영 방향,차세대 구미 먹거리사업 등에 대한 기대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지지와 건의도 이어졌다.

또한,일부 읍면동의 기관과 단체 에서 는 구미시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(8개 읍면동,4,050만원)하기도 했다.

그 외에도,5공단 조성 1공단 재생사업,수도권 규제완화,대구 취수원이전,시립화장장 건립 등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질의 를 하기도 했다.

앞으로 추진계 획사업인 낙동강 둔치에 수상레포츠 체험 센터,오토캠핑장 조성 ,동락공원 인근에 번지점프,짚라인 등 익스트림 레저스포츠 시설 조성,박정희대통령 테마공원 조성사업 등에도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 이정수기자 -

0
기사수정
  • 기사등록 2015-03-06 19:03:58
나도 한마디
※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,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 0/1000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